▶ 커피바리스타 1급 실기 매뉴얼 ◀
커피바리스타 1급 실기검정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(실기검정 : 준비 10분, 시연&정리 15분)
※ 첨부파일 : 커피바리스타1급 실기메뉴얼
2022년 커피바리스타 1급 메뉴얼.pdf (0.73MB)
자격증 재발급은 신청이 가능하며, 아래의 비용이 발생합니다.
* 재발급 신청유형
1) 종이자격증 → 10,000원(배송비 포함)
2) 카드자격증 → 10,000원(배송비 포함)
3) 종이자격증 + 카드자격증 → 15,000원(배송비 포함)
* '자격증 재발급' 게시판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.
* 재발급비용은 아래의 계좌에 입금해주세요.
국민은행 (임영철) 412701-01-199671
* 신청시 아래의 내용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.
>재발급 신청유형
>검정응시일
>검정장명
>이름
>생년월일
>전화번호
>주소
입금확인 후 발송해 드립니다.
발송은 매주 금요일 일괄처리로 해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▶ 지적장애인 필기검정 면제 ◀
☞ 본협회 검정장 또는 소속심사위원의 강의를 60시간 이상 수강한 자 및 이와 동등한 교육을 이수한 자
☞ 담당자와 유선통화후 구비서류 제출 및 절차 안내 (02-1899-3499)
※ 첨부파일 : 지적장애인필기면제 가이드 라인 및 필기면제 신청 관련 서류 작성 예
K770D201733114620.pdf (0.48MB)
▶ 커피바리스타 2급 실기 매뉴얼 ◀
커피바리스타 2급 매뉴얼이 2017년 부로 변경되었습니다.
(실기검정 시간변경 : '준비 10분, 시연 10분, 정리 5분' → '준비 5분, 시연&정리 10분')
※ 첨부파일 : 커피바리스타2급 실기메뉴얼
2022년 커피바리스타 2급 메뉴얼.pdf (0.69MB)
▶ 교재 안내
-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대비 교재
-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대비 교재
- 와인소믈리에 2급 자격대비 교재
- 믹솔로지스트 자격대비 교재
- 식음료관리사 자격대비 교재
- 외식경영관리사 자격대비 교재
- 외식실무영어 자격대비 교재
- 외식실무일본어 자격대비 교재
▶ 교재 판매처
도서출판 신화전산기획 (www.shj.co.kr)
☎ 02-833-5145~6
▶ 검정준비 ◀
☞ 필기검정 준비사항(공통사항)
1. 컴퓨터용 수성싸인펜
2. 본인 신분증 - 주민증, 운전면허증, 학생증, 여권 중 택 1
3. 수검표
☞ 커피실기검정 준비사항
1. 본인 신분증 - 주민증, 운전면허증, 학생증, 여권 중 택 1
2. 단정한 복장
3. 행주 6장
☞ 와인실기검정 준비사항
1. 본인 신분증 - 주민증, 운전면허증, 학생증, 여권 중 택 1
2. 단정한 복장
3. 크로스냅킨 또는 서비스 타올
▶ 수검표 출력 ◀
- 해당 개별 로그인
-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
- 응시정보에서 해당 검정 클릭
- 해당검정 내용 확인후 스크롤 하단 이동
- 우측 하단 프린트 클릭
- 출력
▶ 합격자 발표
☞ 해당 검정일 기준 7일 경과후 해당 홈페이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응시정보에서 확인
☞ 주말검정시 다음주 금요일 오후 2시 합격자 발표
☞ 주중검정시 다음주 금요일 오후 2시 합격자 발표
▶ 자격증 발급
☞ 실기검정 합격자 최종발표 10일 경과후 응시검정장으로 일괄 배송
☞ 주말검정시 검정일 다음다음 주 월요일 이후 수령 가능토록 배송처리 함
☞ 주중검정시 검정일 다음다음 주 월요일 이후 수령 가능토록 배송처리 함
☞ 해당 검정장 월요일 이후 통화후 수령 가능여부 확인후 본인 수령 가능
▶ 원서접수에 따른 환불관련 ◀
☞ 환불/취소처리 방법
- 본협회 홈페이지 '커뮤니티게시판 - Q&A'란에 기재
- 본협회 담당자 유선통화 (02-1899-3499)
☞ 환불/취소처리 기준
- 환불취소처리 하고자 하는 해당 검정일의 원서마감일 기준
ex) 커피바리스타 필기검정일 2013년 05월 25일(해당검정일)
원서접수 마감일(10일전 마감) --> 2013년 05월 15일
☞환불처리 기간
- 원서접수 마감일로 부터 3일까지는 100% 환불처리
ex) 검정응시일 : 2013년 05월 25일
-> 원서접수마감일 : 2013년 05월 15일
-> 100%환불기간 : 2013년 05월 18일
- 원서접수 마감일로부터 3일경과 5일까지는 50% 환불처리
ex) 검정응시일 : 2013년 05월 25일
-> 원서접수마감일 : 2013년 05월 15일
-> 50%환불기간 : 2013년 05월 19일~20일
- 원서접수 마감일로 부터 5일 경과시에는 환불처리 불가
※ 접수마감일은 검정시행일을 기준으로 전 10일
ex) 검정시행일 : 2013년 05월 25일 --> 접수마감일 : 2013년 05월 15일
※ 검정장 사정으로 접수마감일이 변동되어도 환불제도 기준은 변동되지 않음.
▶ 입금 관련 ◀
원서접수에 따른 입금방법은 본인이 취향에 맞추어 결재하시면 됩니다.
☞ 카드결재
☞ 계좌이체(실시간계좌이체)
☞ 가상계좌(지정계좌이체) :
1. 수검자 본인만의 지정계좌, ATM입금 불가, 인터넷뱅킹 또는 은행창구 입금
2. 수검자 지정 계좌이므로 타인 명의로 입금해도 해당 수검자의 입금으로 처리됨
3. 해당 지정계좌는 3일간만 유효함
4. 기간만료시 02-1899-3499로 연락바랍니다.
※ 입금에 따른 문제 발생시 02-1899-3499로 연락바랍니다.
▶ 필기/실기 원서접수 및 마감 ◀
☞ 개별 로그인후(아이핀 등록후) 해당 검정일자, 장소, 과목을 확인후 접수
☞ 원서접수시 본인확인을 위한 사진은 필히 저장하시기 바랍니다.
(자격증 발급시에 들어가니 꼭 첨부해야 하며, 이로 인해 검정응시에 제한을 받을수 있습니다.)
☞ 필기/실기 접수 마감은 검정일로부터 10일전에 마감합니다.
☞ 필기합격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.
(1년 경과시에는 해당 자료는 삭제처리 됩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