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격 안내
등록민간자격
항공식음료전문가 2020-002613
항공식음료전문가 자격검정은 항공식음료분야에 대한 지식 및 활용능력으로 고객에 대한 이해와 접객에 대한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를 지니고 있어야 하며, 항공식음료분야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이해와 기술을 충분히 가지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검정입니다.
필기접수
필기검정
실기접수
(필기합격자)
실기검정
자격증 취득
1/12(일) | 1/13(월) | 1/14(화) | 1/15(수) | 1/16(목) | 1/17(금) | 1/18(토)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검정접수 마감일 기준일 |
100% 환불 | 100% 환불 | 100% 환불 |
1/19(일) | 1/20(월) | 1/21(화) | 1/22(수) | 1/23(목) | 1/24(금) | 1/25(토)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50% 환불 | 50% 환불 | 검정시행일 |
전형 | 검정과목 | 시험유형 | 합격기준 | 응시료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필기 |
|
총 60문항 (60분) 4지선다형 (객관식) |
100점만점 기준 60점 이상 |
30,000 | |
실기 |
|
구술 | 실기 |
100점만점 기준 60점 이상 |
50,000 |
15분 |
과목 | 주요항목 | 세부항목 | 출제비율 |
---|---|---|---|
항공 식음료 전문가 이론 | 기내 식음료의 이해 | 음료의 이해, 서양식의 이해, 기내식의 이해 | 10% |
기내 음료서비스 | 일반석 음료 서비스 절차, 기내 음료 서비스시 유의점 | 20% | |
기내서비스의 종류 | 기내서비스란, 기내서비스의 종류, 기내서비스 기물 및 아이템 | 20% | |
기내식 서비스 | 일반석 기내식 서비스 절차, 일반석 기내식음료 서비스시 유의점 | 20% | |
기내서비스 업무절차 | 비행 전 업무, 비행 전 업무, 비행 중 업무, 착륙 전 업무, 착륙 후 업무 | 20% | |
기내대화 표현 및 승객 응대 | 기내 대화, 상황별 승객 응대 실습 | 10% | |
합계 | 100% |